2015년 11월 대구 화원휴양림 효소-과일식/명상/요가 프로그램 안내 2015년 11월 대구 화원휴양림 효소-과일식/명상/요가 프로그램 안내
1. 과일식/명상/요가의 과학과 필요성
인생의 궁극목적은 무엇인가? 성현들은 가르치시기를, 개인적인 차원에서는 건강한 몸으로, 마음의 평화와 기쁨을 유지하면서, 궁극적으로는, 모든 변화를 초월하는 영원하면서도 무한한 자신의 진면목인 참실체(영혼)를 실현하는 것이라고 하였다. 그리고 사회적인 차원에서는 모든 존재들이 이러한 삶의 목표를 달성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는 정치/경제/사회 제도를 확립하는데 하나의 초석이 되는 것이라고 하였다. 이런 인생의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서는 우리의 실존체인 몸과 마음 그리고 영혼에 대해서 올바로 알고 제대로 보살펴야 한다. 요가/명상이란 바로 이와 같은 방법을 가르치는 고차원의 이론적이며 실천적인 과학이라고 할 수 있다.
특히 현대의 많은 질병은 심인성(psycho-somatic) 병이어서, 몸과 마음을 아울러 다스려야만 효과를 볼 수 있다. 효소-과일식과 명상 그리고 요가체조는 몸과 마음을 종합적으로 균형이 잡히도록 한다. 명상은 마음을 확장시켜주고 정묘하며 고요하게 만들어 주고, 요가체조(아사나)는 신체의 내분비선을 적절히 조절함으로써 우리 인간이 가지고 있는 수많은 부정적인 성향들, 예를 들면, 탐욕, 분노, 잔인성, 두려움, 공격성, 부정적 성향 등은 줄여 준다. 반면에 바람직한 성향들인, 긍정적 태도, 정의감, 무집착, 실천성, 봉사와 사랑, 자비와 연민 및 희생, 무한하고 영원한 것에 대한 갈망등은 증진시켜준다. 현대 서양의학의 첨단을 가고 있는 미국의 의과대학에서도 이제는 대체의학의 필요성을 충분히 인식하고 있으며, 대체의학 중에서도 명상, 요가, 단식은 매우 높은 우선순위를 점하고 있다.
단식의 일종으로서, 효소-과일식은 정묘한 에너지를 공급하면서도 소화기관에 무리를 주지 않으며, 매일 아침 레몬수를 마심으로서 채내의 독소를 배출시켜 몸과 마음의 건강회복에 도움이 되는 매우 효과적이며 과학적인 방법이다. 그리고 소화하는데 소비되는 에너지가 명상과 같은 정신활동에 필요한 에너지로 전환된다. 단식에는 여러가지 방법이 있다, 물도 먹지 않는 건단식, 물이나 효소를 마시는 물/효소 단식, 과일만을 먹는 과일단식 등이 있다. 특히 효소와 과일식을 겸한 방법은 몸이 허약하거나, 장기로 단식을 하는 경우, 단식을 두려워 하는 경우, 또는 보식 기간에 일어나는 폭식의 문제점을 방지하는데 가장 적합한 방법이라고 할 수 있으며, 일상적인 생활을 유지하면서도 할 수 있는 방법이다.
2. 효소-과일식/명상/요가 분야의 전문가의 인도
이번 캠프는은 요가 수행자인 “칫 다다(다다라는 말은 남자 명상/요가 수행자라는 뜻)”가 직접 인도한다. 칫 다다는 개인적으로 한 달에 네 번의 일일단식을 25년 가까이 해오고 있으며, 본인 스스로 단식을 통해서 자신의 많은 성인병을 다스렸다. 아난다 마르가 출가수행자로서 동남아와 중국 등에서 수십 차례의 장단기 단식을 지도해 왔으며, 한국에서는 아난다 마르가(Ananda Marga: 세계홈피www.anandamarga.net, 한국홈피 www.anadamargkr.org ) 및 프라우트사회(prout.kr)의 명상/단식캠프, 생명평화 명상/단식캠프,평마(평화마을) 단식캠프, 제천 간디공동체 명상/단식캠프 등에서 단식지도와 영성강의를 하였다. 칫 다다는 인도의 자연건강치유사 자격을 소지하고 있다. 그리고 프로그램 참가자들이 직접 관장 및 보식 지도 등에 참여하게 하여 스스로 단식법을 배우게 함으로써,귀가 후에도 정기적인 단식을 할 수 있게 인도한다. 아울러 단식 기간 중의 영성 강좌, 자연건강/섭생법 강좌, 대안사회철학(프라우트) 강좌를 맡는다. 또한 구체적인 명상 수행방법을 직접 전수한다.
아난다 마르가의 명상 수행 방법은 7천 년의 전통을 가진, 그리고 마음의 과학인 “생각한데로 이루어진다”는 이치에 기반을 둔 매우 과학적인 방법으로서, 진지하게 임하면 단식 기간 중에라도 깊은 사랑과 봉사의 마음이 일어나며, 집착이 줄어들며, 의식의 확장을 통한 높은 경지의 깨달음(삼매)을 체험 할 수 있다.
3. 캠프 일정 및 매일의 생활 스케줄
단식 캠프 일정 : 11월 18일~ 23일
단식 캠프 기간 중의 일일 생활 스케줄
4. 준비물
세면도구(향수나 인공향 자제)/의복 등 개인 용품/큰 타월이나 시트 한 장(요가체조시 사용) 켐프 기간중 하루(21일; 토요일)는 레몬염수 관장과 사우나 그리고 팔공산 갓바위 참배 및 야외 명상이 있음.
5. 비용 및 연락처
깁지원 샘(010-3526-1589, 053-720-6040)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