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동물보호시민단체 카라입니다.
오늘은 각계 시민사회 단체에 10.2 일일단식 혹은 일일채식 약속 캠페인에 동참해주십사 요청의 메일을 드립니다.
전세계에서는 해마다 약 650억 마리의 농장동물들이 도축되고 있으며, 한국에서도 지난해 기준 약 10억5천5백만 마리 이상의 농장동물이 도축되었습니다.
농장동물들은 많이 죽기도 하지만 공장식 축산 시스템 하에서 삶 답지 못한 삶을 살고 있습니다. 밀집식 사육시설에서 신체를 훼손 당하고, 항생제 남용 속에 유전자 조작 사료를 먹고 자연수명보다 훨씬 짧은 생을 삽니다. 한마디로 오늘날 농장동물은 생명으로서가 아니라 오직 비용 개념으로서 취급되고 가축전염병이 발발하기라도 하면 폐기처분되듯 살처분 당합니다.
곡물사료로써 동물을 더욱 살찌워 더 많은 고기를 얻으려는 인간의 전략은 지구적으로 기후변화 문제를 심화시키고 비효율적인 경작지 이용으로 세계를 역설적인 식량위기로 몰아넣고 있기도 합니다.
10월2일은 세계농장동물의날이며 전세계 곳곳에서는 농장동물의 고통을 나누자는 뜻으로 해마다 일일 단식을 진행합니다.
올해 세계농장동물의날을 맞아 동물보호시민단체 카라는 동물자유연대 등과 함께 여러분들께 간곡히 공동 캠페인 제안을 드리고자 합니다.
10월2일 당일 24시간 동안 단식 혹은 채식 실천 약속 서명을 받는 '약속' 캠페인을 각 시민단체의 활동가분들은 물론 회원분들께 널리 알려주십시오.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10월2일 하루동안 일일 단식 혹은 일일 채식을 약속하는 온라인 서약에 참여해 주십시오.
온라인 서약 서명 링크 http://bit.ly/2dd35ve
(약속의 내용: "나는 2016년 10월2일 세계농장동물의날을 맞아 농장동물들의 고통을 함께 나누자는 뜻에서 당일 24시간 동안 단식 혹은 채식 실천에 동참하고,
나의 실천을 주변에 알림으로써 농장동물의 처우 개선을 앞당기겠습니다" )
2) 보다 많은 사람들이 일일 단식 혹은 일일 채식 '약속' 캠페인에 동참할 수 있도록 위 링크 주소를 다양한 방법으로 알려 주십시오.
-본 메일에 첨부 드리는 이미지를 각 단체 홈피 및 페이스북 등에 올리신 뒤 온라인 서명 링크를 걸어주십시오.
-회원 메일이나 회원 문자를 통해 홍보해 주시면 더욱 좋습니다.
3) 일일 단식 혹은 일일 채식 '약속' 캠페인에 서약서 등을 활용해 주십시오.
온라인 서약 링크( http://bit.ly/2dd35ve )를 중심으로 서명을 받아주시되
본 메일에 첨부되어 있는 서약서 이미지와 출력용 파일을 본 캠페인을 더욱 널리 알리는 데 활용해 주십시오.
*오프라인 서약서로 서명을 받으신 경우, 약속 숫자를 합산하여 10월1일(토) 18:00까지 010 6374 3109로 연락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본 캠페인을 펼쳐주실 시민사회 단체나 모임에서는 단체/모임 이름을 밝혀주시는 등 짧은 답신을 부탁드립니다.
캠페인 결과는 참여해 주신 단체명과 함께 세계농장동물의날 당일인 10월2일(일) 보도자료를 통해 배포될 예정입니다.
농장동물을 위한 여러분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홍보를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카라
김현지 드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