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식이 운명을 바꾼다! 미즈노 남보쿠의 ‘행운을 부르는 법’ > 채식책

본문 바로가기

접속자집계

오늘
66
전체
185,957
TEL:02-716-6259
사이트 내 전체검색

Home > 도서/노래/영화 > 채식책
채식책

음식이 운명을 바꾼다! 미즈노 남보쿠의 ‘행운을 부르는 법’


 

http://news.tongplus.com/site/data/html_dir/2016/01/07/2016010702314.html

음식이 운명을 바꾼다! 미즈노 남보쿠의 ‘행운을 부르는 법’

  • 음식이 건강에 영향을 미친다는 것은 많은 이들이 공감하는 사실이다. 하지만 음식이 사람의 운명을 바꿀 수도 있을까? 일본의 전설적인 관상학자 미즈노 남보쿠(水野南北, 1754∼1834)는 음식이 사람의 운명에 영향을 끼친다는 흥미로운 주장을 펼쳤다.

     

  • 사진=야후이미지검색
    ▲ 사진=야후이미지검색

    일본 오사카에 태어나 어릴 때 부모를 잃은 미즈노 남보쿠는 험상궂은 얼굴에 소위 흉상을 타고 난 사람이다. 유년기에 도박과 싸움을 거듭하다 감옥에 간 그는 우연히 유명 관상쟁이에게 관상을 보러 갔다가 ‘머지않아 흉기에 목숨을 잃을 운명으로, 살아남을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은 출가하는 길뿐’이라는 말을 듣는다.

     

    깜짝 놀란 남보쿠는 절을 찾아가지만 남보쿠의 험상궂은 얼굴을 본 주지 스님은 ‘1년 동안 콩과 보리만 먹고 살 수 있다면 허락하겠다’는 조건을 내세운다. 남보쿠는 할 수 없이 막일을 하며 콩과 보리로 만든 음식만을 먹고 1년을 지냈고, 그에게 ‘흉상’이라 했던 관상쟁이를 다시 찾아간다. 그런데 1년 만에 다시 만난 관상쟁이는 그를 보고 깜짝 놀랐다고 한다. 절제된 식사가 천하의 흉상이었던 남보쿠의 인상을 전혀 다르게 바꾸었기 때문이다.

     

    이 일을 계기로 남보쿠는 운명은 우리가 먹는 음식으로부터 시작된다는 믿음을 갖게 된다. 그는평생 보리밥과 국, 채소 한 가지만 올린 소박한 식사를 했으며, 이발소, 목욕탕, 화장장에서 3년씩 일하며 사람의 관상과 운명에 대해 연구를 해 일본 최고의 관상학자가 되었다.

     

  • 사진=야후이미지검색
    ▲ 사진=야후이미지검색

    남보쿠는 흉상을 갖고 태어났음에도 불구하고 부를 이루고, 평균수명이 40년 남짓했던 에도 시대에 75세까지 건강하게 장수했다. 좋지 못한 운을 갖고 태어났더라도 소식을 하면 몸 안의 기가 좋아져 운명을 바꿀 수 있다는 것을 스스로 체험한 것이다.

     

    미즈노 남보쿠는 ‘일찍 자고 일찍 일어나는 것, 밤에 일하지 않는 것, 사치하거나 흥청망청하지 않는 것, 아껴 쓰되 인색하지 않은 것’을 행운을 부르는 비결로 꼽았다. 이 외에 남보쿠의 ‘행운을 부르는 법’은 다음과 같다.

     

    - 적게 먹는 사람은 불길한 인상이라도 순탄한 인생을 보내고 장수하며, 만년이 길하다.

    - 과식하는 사람은 길한 인상이라도 평생 근심 걱정이 끊이지 않고, 만년이 흉하다.

    - 폭식하는 사람은 인상이 길해도 운세가 불안정해 점점 곤궁해진다.

    - 필요 이상으로 미식에 집착하는 사람은 인상이 길해도 운세가 흉해 살림이 나아지지 않는다.

    - 소박한 음식에 감사하는 사람은 곤궁한 인상이라도 재산을 모으고 장수하며 만년이 편하다.

    - 밥 먹는 시간이 불규칙한 사람은 길한 인상이라도 운세는 흉하다.

    - 소식하는 사람은 지병으로 고생할 일도, 죽을병에 걸릴 일도 없다.

    - 성공하고 싶으면 자신이 바라는 한 가지를 깊이 연구하고 매일 식사를 엄격히 절제해야 한다.

    - 인격은 탐식을 삼가는 것으로 결정된다.

    - 술과 고기를 많이 먹어 뚱뚱한 사람은 평생 출세를 하기 힘들다.

     

디지틀조선일보 김정아 jungya@chosun.com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6 채식치유학 3판 출간 운영자 05-21 1422
5 찰스 패터슨 <동물 홀로코스트> 운영자 12-30 1983
열람중 음식이 운명을 바꾼다! 미즈노 남보쿠의 ‘행운을 부르는 법’ 운영자 03-09 5611
3 [eBook] 성경이 말하는 채식 치유론 운영자 03-02 2320
2 신들의 향연, 인간의 만찬 운영자 12-22 1434
1 완전채식인: Vgean 운영자 12-21 1319

대표:이광조ㅣvegeresearch@gmail.comㅣ대표전화: 02-3789-6259 ㅣ서울시 용산구 효창동 2-3